노래하는 사람 김호중

김호중 우리家 정규1집 12번 트랙 ? 애인이 되어줄게요(Prod.알고보니혼수상태) ? 애인이 되어줄 준비 오오~~옼케이

포도나무호사랑 2021. 11. 24. 10:49

https://youtu.be/CadTvFQvfVM

"애인이 되어 줄게요"
애인 사이
(김호중 & 아리스)

 

<곡정보>

트바로티 ‘김호중'의 정규 1집 <우리家>가 발매되었다. 그의 유년 시절부터 현재 그리고 미래까지 담겨있는 이번 앨범은, 성악부터 트로트까지 모든 장르를 소화할 수 있는 그의 독보적인 역량이 담겨 있는 보석 같은 앨범이다.

애인이 되어줄게요(Prod.알보보니혼수상태)

가수 김호중

앨범 우리家

발매 2020.09.05.

장르 트로트

작곡 이동철

작사 진시몬

편곡 김지환, 알고보니혼수상태

Track(13)

[애인이 되어줄게요(Prod.알고보니혼수상태] 소개

트로트 가수로 우뚝 선, 김호중이 부르는 정통 트로트 넘버 “애인이 되어줄게요”. 위트있는 피아노 전주로 곡은 포문을 열며, 경쾌한 일렉 기타 라인이 이어진다. 한층 힘을 뺀 김호중의 산뜻한 보컬이 색다르게 다가온다. “애인이 되어줄게요, 애인이 되어줄게요, 내가내가 잘해줄게요.”로 반복되는 멜로디와 가사는 한번 들으면 외울 정도로, 대중적이고 쉽다. 무게감 있던 이미지의 김호중의 변신이 돋보이는 아주 산뜻한 곡으로, 이번 정규앨범에서 가장 신나는 곡이다. 듣고만 있어도, 힐링이 되며, 듣고만 있어도, 흥이 난다.

<출처 : 네이버 김호중 우리家 곡정보>

[김호중의 다양한 이미지]

김호중은 본디 성악가이므로 그에게 따라 붙는 이미지는 힘있고 점잖고 정적이고 무게감있는 등이다. 하지만 김호중은 성악만 하는 것이 아니다. 모든 음악장르를 다 잘하는 김호중은 노래하는 사람이 되어 대중속으로 들어왔기 때문에 성악가로서의 이미지로 굳어지는 것은 맞지 않다. 데뷔부터 입대전 6개월여 짧은 시간에 그가 대중들과 소통했던 음악은 클래식, 발라드, 락, 세미트롯, 정통트롯, 팝, 국악포함 각 장르 크로스오브 등 그 스펙트럼은 과이 상상을 초월한다. 그렇기 때문에 그의 이미지는 하나에 국한 할 수 없는 것이다.

각 노래에 따라 팔색조로 변하는 다양한 모습을 가지고 있고 평소 생활에서는 소년같이 장난끼 많은 반전 모습 또한 가지고 있다.

[김호중의 이미지 변신]

김호중은 우리家 앨범을 통해 이미지 변신을 꾀했다. "애인이 되어줄게요"를 통해 평소 보여줄 기회가 많이 없었던 위트있고 경쾌하면서 산뜻한 이미지로 대중에게 쉽게 다가온 것이다.

이 노래는 반복되는 멜로디와 가사로 쉽게 따라 흥얼 거리기 딱 좋기 때문에 이미지 변신에 아주 적합하다고 본다. 다만 귀엽고 사랑스러운 이 노래를 복무중이라 대중에게 널리 알릴 수 없다는 것이 안타까울 따름이다.

[차별화된 트로트]

이 노래는 흥겨운 정통트로트의 결을 그대로 가지고 있다. 흔히 흥이 필요한 장소에서 흥을 돋우는 여타 트로트와 별반 다르지 않은 형태로 이루어져 있다. 그러나 이 노래는 분명 차별화된 트로트이다. 쉽게 듣고 잠깐 즐기는 노래라고 그 가치를 가볍게 치부당하는 뻔한 트롯이 아니다. 왜냐하면 이 시대 최고의 아름다운 소리를 가진 김호중이라는 가수의 고급음색을 입힌 노래이기 때문이다. 노래를 들어보면 알겠지만 정말 아름답고 고급진 소리와 흥겨운 노래에 빈틈없는 가창력은 기본이고 호흡, 발성, 가수 특유의 스킬과 곡의 전달력까지 말로 표현하기가 무색할 정도로 차원이 다른 노래이다.

[내스타일 아닌 나의 노래]

나는 우리家 앨범에 수록된 노래들을 듣고 그저 감탄만 하다 이 노래가 나왔을 때의 놀랐던 순간을 생생히 기억한다. 일단 내가 좋아하는 스타일의 노래는 아니었다. 그저 웃음만 계속 나왔다. '김호중이 이 노래를 불렀다!!'고 정말 놀라웠다. 그러다 마음이 복잡해졌다. 성악은 어쩌고... 괜히 혼자 마음이 상했다. 그때는 그랬다. 그래서 처음에는 이 노래를 잘 듣지 않았다. 그런데 한번 들은 멜로디와 가사가 자꾸 머리속에 맴돌아 나를 괴롭히길래 다시 들어보았다. 그렇게 몇 번을 듣다보니 이 노래의 가치가 보이기 시작하였다. 내가 평소 외면했던 그렇고 그런 노래가 아니었다. 그리고 어느새 기분 좋게하는 나의 노래가 되어 있었다. 역시 노래의 생명은 가수에 달렸다는 것을 새삼 느끼면서 말이다.

[대중과 소통을 원하는 가수]

이 노래를 녹음할 때 김호중 가수가 어떻게나 맛깔나게 잘 부르는지 거의 한큐에 녹음이 끝났을 정도라고 알고보니 혼수상태가 입이 마르게 칭찬하는 것을 보았다. 그리고 김호중 가수도 분명 즐기고 있었고 이 같은 노래를 많이 부르겠다고 팬들에게 말하였다. 그건 입기 싫은 옷을 어른의 강요에 의해 억지로 입는 아이의 모습이 아니었다. 대중에게 쉽게 다가가 소통하고픈 가수의 진심이 담긴 말이었다.

김호중의 앞날이 창대하게 펼쳐지길 응원한다.

<가사정보>

애인이 되어줄게요

(Prod.알고보니혼수상태]

 

누가누가 당신 맘을 외롭게 합니까

누가누가 당신 맘에 눈물을 주나요

바람결에 떨어지는 꽃잎이

여자의 마음인가요

내 품에 안겨 걱정을 말아요

영원히 지켜줄게요

애인이 되어줄게요 애인이 되어줄게요

내가내가 잘해줄게요

사랑이 되어줄게요 사랑이 되어주세요

내가 당신 애인이 되어줄게요

사연 없는 사람 있나 아픔이 없을까

우연처럼 만나는 게 사랑이란 것을

반했어요 마음을 열어요

놓치면 후회할 거야

내 품에 안겨 걱정을 말아요

영원히 지켜줄게요

애인이 되어줄게요 애인이 되어줄게요

내가내가 잘해줄게요

사랑이 되어줄게요 사랑이 되어주세요

내가 당신 애인이 되어줄게요

내가 당신 애인이 되어줄게요

김호중! 애인이 되어줄 준비 오오~~옼케이

약속은 무대에서 ~

김호중! 여자의마음 걱정은 NO,NO ~

아리스가 영원히 지켜줄게요

우연처럼 만나 사랑 이란것을 아리스와 해요

#김호중_애인이되어줄게요_국민러브송

#김호중_평생토록_애인이되어주세요

#김호중 #kimhojoong

#金浩仲 #キムホジュン

#트바로티김호중 #tvarotti

#노래하는사람_김호중

#김호중_만개 #in_full_bloom

#김호중_나보다더사랑해요

#Iloveyoumorethanme

#김호중_아무도잠들지마라 #NessunDorma

 

김호중 유튜브 공식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73yn5mmJSr3hh9jKe2AdWw

 

김호중 공식채널 Kim Hojoong

김호중 공식 유튜브 채널입니다. ? This is Kim Hojoong's official YouTube channel. ?

www.youtube.com

 

김호중 공식 팬카페 트바로티

 

https://cafe.naver.com/tvarotti1002

 

스타 [김호중 공식 팬카페] 트바로티... : 네이버 카페

트바로티 김호중님이 카페지기이며 그의 노래와 삶을 사랑하는 아리스식구들이 모인 공식 팬카페

cafe.naver.com

 

김호중 공식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hojoongng

 

Instagram의 김호중(@hojoongng)님 프로필 • 게시물 107개

팔로워 9.8만명, 팔로잉 204명, 게시물 107개 - 김호중(@hojoongng)님의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보기

 

 

김천의 명소 "김호중 소리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