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상의 테너 김호중

김호중 ?You raise me up? 지친 당신에게 위로와 희망을 건넵니다

포도나무호사랑 2021. 11. 17. 18:13

 

 

You Raise Me Up

지친 당신에게 보내는 위로송

노래 김호중

 

 

살면서 예기치 못한 상황에 놓여 힘든 시기를 보내는 경우는 누구에게나 닫치는 일이다. 그럴 때 마다 주저앉고 싶고 포기하고 싶은 마음이 드는 것은 사람이기 때문에 당연한 것인지도 모른다. 그렇다고 해도 내일을 위하여 다시 힘을 내고 일어서는 것도 사람이라 가능하다.

이럴 때 잠시 어깨를 기댈 무언가가 있다면 새 힘을 얻고 다시 일어 설 용기가 생기는데 큰 도움이 된다. 그 무언가는 친구, 여행, 책, 노래 등 거창한 것이 아니어도 된다. 힘을 얻는 것은 물질적인 것이 아니라 마음의 문제이기 때문이다.

 

 

2020년 1월 이후 전세계는 코로나19로 몸살을 앓게 되었다. 그로 인한 여파는 상상했던 것보다 커서 사회 전반적으로 혼란을 야기할 정도였다.

이때 가수 김호중은 노래로서 국민들을 위로하고 힘과 용기를 주기 위하여 노래 영상 하나를 유튜브에 업로드하였다.

그 곡이 바로 "You Raise Me Up" 이다.

이 곡은 힘들고 지칠 때 당신(?)에 의해 산 위에 우뚝 설 수 있고 폭풍의 바다 위를 걸을 수 있다는 은유적인 표현의 가사로 새 힘으로 무엇이든지 헤쳐 나갈 수 있다는 것을 보여 주고 있다.

김호중이 이 노래로서 국민들에게 위로를 주고자 했던 것은 자신이 힘든 시기를 보낼 때 용기를 얻었고 노래 가사처럼 되리라는 믿음을 가지고 희망을 잃지 않음으로 인하여 많은 것들을 이겨냈던 경험이 있었기 때문에 국민들도 새 힘을 얻어 이겨내기를 진심으로 바라는 마음의 표현이었다.

 

 

​"You raise me up"은 김호중 팬미팅 영화 "그대 고맙소" 마지막에 삽입하여 팬들을 위로하는 그의 진심을 더하였고 팬들의 마음에 깊은 감동과 울림을 주었다. 또한 팬을 위한 한정판 LP 에도 포함시켰으며 최근에는 서초구청에서 주관한 <음악콘서트 선물 앙코르>에서도 이 노래를 선보이며 지친 팬들을 위로하고 진한 감동을 선사하였다. 이렇듯 김호중은 중요한 자리에 이 노래를 많이 불렀고 어떤 강연에서는 직접 이 노래에 대한 경험담을 이야기하기도 하였다. 그것은 김호중이 이 노래에 남 다른 애정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고 팬들에게 진심으로 그 메시지를 전하고자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지금 지치고 너무 힘들어 위로와 응원이 필요한 사람들이 있다면 우리 곁에는 작지만 큰 힘이 되는 노래가 언제든지 함께 있다는 것을 잊지 않았으면 좋겠다.

김호중의 "You raise me up" 을 가사를 되새기며 감상해 보기 바란다. 내가 미처 느끼지 못했던 용기와 희망이 되살아 날 것이다.

 

 

<"You raise me up" 곡소개>

You Raise Me Up》(유 레이즈 미 업)은 시크릿 가든 롤프 뢰블란(Rolf Løvland)이 편곡을 하고, 브렌던 그레이엄(Brendan Graham)이 가사를 쓴 노래이다. 이 노래는 현재 125번 이상 커버되었으며, 이 중에 여러 제목의 한국어 번안곡들이 나왔다.

롤프 뢰블란은 원래 북아일랜드의 민요인 런던데리( Londonerry)의 노래를 편곡하여 기악곡을 만들고 그 제목을 "Silent Story" (사일런트 스토리, 조용한 이야기)로 하려 했다. 뢰블란은 아일랜드의 소설가이자 작곡가인 브렌던 그레이엄의 소설을 읽고 그에게 다가가 자신의 곡에 노랫말을 붙여달라 하였다. 이 노래는 2001년에 출시된 시크릿 가든의 앨범 "Once in a Red Moon"에 들어있으며, 아일랜드의 가수 브라이언 케네디(Brian Kennedy)가 불렀다. 케네디는 시크릿 가든의 2002년 아시아 순회공연에 동행하려 했으나 병에 걸려 얀 베르네르 다니엘센(Jan Werner Danielsen)이 그 자리를 대신하였다. 다니엘센은 이후 시크릿 가든과 함께 같은 곡을 녹음했으나 출시되지는 않았다.

 

 

You raise me up

- 가사 -

When I am down and, oh my soul, so weary

내가 힘들어 내 영혼이 너무 지칠 때에

When troubles come and my heart burdened be

괴로움이 밀려와 내 마음이 무거울 때에

Then, I am still and wait here in the silence

나는 조용히 이 곳에서 당신을 기다려요

Until you come and still awhile with me

당신이 내 옆에 와 앉으실 때까지

 

You raise me up, so I can stand on mountains

당신이 일으켜 주시기에, 나는 산위에 우뚝 설수 있고

You raise me up, to walk on stormy seas

당신이 일으켜 주시기에, 나는 폭풍의 바다 위를 걸을 수 있어요

I am strong, when I am on your shoulders

당신의 어깨에 기댈 때 나는 강해지며

You raise me up, to more than I can be

당신은 나를 일으켜 나보다 더 큰 내가 되게 하지요

 

You raise me up, so I can stand on mountains

당신이 일으켜 주시기에, 나는 산위에 우뚝 설수 있고

You raise me up, to walk on stormy seas

당신이 일으켜 주시기에, 나는 폭풍의 바다 위를 걸을 수 있어요

I am strong, when I am on your shoulders

당신의 어깨에 기댈 때 나는 강해지며

You raise me up, to more than I can be

당신은 나를 일으켜 나보다 더 큰 내가 되게 하지요

 

You raise me up, so I can stand on mountains

당신이 일으켜 주시기에, 나는 산위에 우뚝 설수 있고

You raise me up, to walk on stormy seas

당신이 일으켜 주시기에, 나는 폭풍의 바다 위를 걸을 수 있어요

I am strong, when I am on your shoulders

당신의 어깨에 기댈 때 나는 강해지며

You raise me up, to more than I can be

당신은 나를 일으켜 나보다 더 큰 내가 되게 하지요

You raise me up, to more than I can be

당신은 나를 일으켜 나보다 더 큰 내가 되게 하지요

 

 

 

 

 

[#김호중] 당신이 일으켜주시기에

나는 산 위에 우뚝 설 수 있고

당신이 일으켜주시기에 나는

폭풍의 바다 위를 걸을 수 있어요

당신이 있어 참 다행입니다 ⚘

 

지친 삶에 작은 기쁨과 위로가 필요한 날

그대가 있어 참 다행이다

#김호중_YouRaiseMeUp

#삶에지친그대에게김호중이전하는위로

#김호중 #kimhojoong

#金浩仲 #キムホジュン

#트바로티김호중 #tvarotti

#노래하는사람_김호중

#김호중_만개

#in_full_bloom

#김호중_나보다더사랑해요

#Iloveyoumorethanme​

#김호중_아무도잠들지마라​

#NessunDorma

@hojoongng

 

https://www.youtube.com/watch?v=PFIIAQwGG98 

 

 

김호중 유튜브 공식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73yn5mmJSr3hh9jKe2AdWw

 

김호중 공식채널 Kim Hojoong

김호중 공식 유튜브 채널입니다. ? This is Kim Hojoong's official YouTube channel. ?

www.youtube.com

 

김호중 공식 팬카페 트바로티

 

https://cafe.naver.com/tvarotti1002

 

스타 [김호중 공식 팬카페] 트바로티... : 네이버 카페

트바로티 김호중님이 카페지기이며 그의 노래와 삶을 사랑하는 아리스식구들이 모인 공식 팬카페

cafe.naver.com

 

김호중 공식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hojoongng

 

Instagram의 김호중(@hojoongng)님 프로필 • 게시물 107개

팔로워 9.8만명, 팔로잉 204명, 게시물 107개 - 김호중(@hojoongng)님의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보기

 

김천의 명소 "김호중 소리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