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하는 사람 김호중

김호중 ?모나리자? 재해석, 흥 폭발 ↗ 목청 폭발 ↗ 첫 무대부터 풀어져버린 흥 고삐 ♨

포도나무호사랑 2021. 10. 24. 22:52

김호중이 개다리춤을?

사랑의 콜센타 4회

"모나리자" 학창시절 추억소환

 

 

 

2020년 4월 23일 TV조선 <사랑의 콜센타 4회-나를 들썩이게 한 학창 시절 추억의 노래> 편이 방송되었다. TOP7은 각기 추억이 떠오르게 하는 복고풍의 의상을 입고 나와 시청자들의 학창시절을 소환시켰다. 그 중 단연코 시선을 확 끄는 가수가 있었으니 이날 '보라돌이' 별명을 얻은 바로 김호중이었다. 김호중은 팬카페 시그니처색인 임페리얼 퍼플색 의상에 앙증맞은 스카프로 시선을 집중시키며 오늘의 주인공이 김호중임을 예견하게 하였다.

 

 

 

이날 첫 연결지역은 충남이었다. 행운의 주인공은 감자탕집을 운영하는 여성분이었다. 새벽부터 전화기만 붙잡고 있었다고 하는 밝은 성격의 신청자는 신청하고자 하는 가수가 안경을 썼냐는 MC 붐의 질문에 안경을 쓸 때도 있고 안 쓸 때도 있다고 답하면서 쓸 때도 예쁘고 안 쓸 때도 예쁘다고 팬심을 드러냈다.

안경남의 후보가 김호중과 영탁으로 추려지며 긴장이 고조되자 신청자분은 "긴장하세요~"멘트를 날리며 웃음을 자아냈다.

 

 

 

충남 신청자 여성분이 감자탕을 끓여주고 싶은 안경남은 김호중이었다. 그는 김호중에게 조용필의 "모나리자"를 신청하였고 신청이유를 밝혔는데 본인의 학창시절 별명이 '모나리자'라고 털어 놓았다. 그리고 덧붙여 지금은 문신했다고 하여 폭소케 하였다.

개인적으로 이 노래를 무척 좋아했기 때문에 나의 원픽 김호중의 입으로 "모나리자"를 들을 수 있음에 감격했고 그 때의 설렘은 지금도 가슴뛰게 한다.

 

 

김호중은 자신의 탄탄한 음악성과 성량을 뽐내며 "모나리자"를 불렀다. 김호중의 흥겨운 노래에 트롯맨들은 눈썹을 가리며 가벼운 안무를 하기도 하며 무대를 즐기더니 즉석에서 단체로 개다리춤을 선보이며 김호중에게 개다리춤을 추기를 권하기도 하였다. 김호중은 즉석 애드리브로 마이크를 트롯맨에게 잠깐 넘기며 트롯맨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자신의 눈썹을 가리는 트롯맨에게 미소를 지어보이는가 하면 개다리춤 안무도 따라하면서 듣는 재미에 보는 재미까지 선사하며 끼를 마음껏 발산하였다.

 

 

김호중의 시원하면서 귀에 쏙쏙들어오는 우렁찬 열창에 첫 무대로서 점수가 살짝 걱정되었던 김희재는 "좀 살살부르라니까 왜 이렇게 세게 불러~~", 임영웅은 "좀 틀려"라며 김호중의 노래 실력을 간접적으로 드러내기도 하였다. 영탁은 화음을 쌓으며 곡의 완성도에 기여하였고 MC를 비롯한 트롯맨들은 개다리춤으로 축제를 즐기듯 흥을 주체하지 못하였다.

 

 

원곡자의 "모나리자"가 생각나지 않을 정도로 멋진 김호중의 "모나리자"가 재탄생하였다. 김호중의 색깔로 완벽하게 새 생명을 얻은 "모나리자"의 노래방 점수는 85점이었다. 최고점을 경신해야 고객에게 선물을 줄 수 있기 때문에 85점을 받은 김호중을 '못했지만 잘했다'면서 칭찬했다. 신청자는 김호중의 무대를 듣고 “’모나리자’ 할 때 제 이름을 불러주는 것 같았다”며 “너무 좋았다”고 감격했다.

오늘 모나리자에서 호나리자로 학창시절 추억을 소환한 김호중의 "모나리자"들으며 추억속 여행을 떠나보자

 

<원곡 조용필의 모나리자>

 

곡정보

아티스트 조용필

앨범 조용필 제10집 Part.1

앨범부제 음악생활20년기념음반

발매 1988년 5월

장르 록/포크(국내)

작곡 조용필

작사 박건호

출처 입력

조용필은 락 음악과 발라드 음악, 트로트 음악 또는 〈강원도 아리랑〉처럼 한국 민요를 리메이크하는 등 대한민국의 대중음악 거의 모든 장르를 소화해 내며 다양한 연령층을 확보하였다. 또한 조용필은 대한민국 가요계에서 오빠부대로 불리는 젊은 여성 팬층을 이끌고 다니기도 했으며 조용필 등장 이전에 대한민국의 최고 인기 가수로 호평을 받던 남진 나훈아의 뒤를 이어 대한민국 가요계를 주름잡았다.

대한민국에서는 모든 장르를 섭렵한 가수로 통하지만 일본에서는 조용필을 엔카의 황제로 부른다. 1988년에는 10집 음반을 발표했는데 그 음반의 수록곡 〈서울 서울 서울〉,〈모나리자〉가 대박을 터뜨리면서 여러 가수와 경쟁을 하였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조용필의 모나라자는 뻔한 사랑의 노래를 새로운 시각적 접근으로 신선한 가사와 멜로디를 보여주며 많은 대중의 사랑을 받았다. 이 노래는 국민 애창곡이자 명곡으로서 한시대를 주름잡았으며 노래의 세련미는 현 시대 젊은 층에도 통할만큼 그 가치를 자랑하며 후배들을 통해 지금도 많이 불려지고 있다.

 

모나리자

- 가사 -

내 모든 것 다 주어도 그 마음을 잡을 수는 없는 걸까

미소가 없는 그대는 모나리자

안타까운 시선으로 바라보다 돌아서야 하는 걸까

눈물이 없는 그대는 모나리자

추억만을 간직한 채 떠나기는 너무 아쉬워

끊임없이 속삭이며 그대 곁에 머물지만

이토록 아쉬워 오오

정녕 그대는 나의 사랑을 받아 줄 수가 없나

나의 모나리자 모나리자 그런 표정은 싫어

정녕 그대는 나의 사랑을 받아 줄수가 없나

그대는 모나리자 모나리자 나를 슬프게 하네

 

안타까운 시선으로 바라보다 돌아서야 하는 걸까

눈물이 없는 그대는 모나리자

추억만을 간직한 채 떠나기는 너무 아쉬워

끊임없이 속삭이며 그대 곁에 머물지만

이토록 아쉬워 오오

정녕 그대는 나의 사랑을 받아 줄 수가 없나

나의 모나리자 모나리자 그런 표정은 싫어

정녕 그대는 나의 사랑을 받아 줄수가 없나

그대는 모나리자 모나리자 나를 슬프게 하네

모나리자

 

오 그대는 나의 사랑을 받아 줄 수가 없나

나의 모나리자 모나리자 그런 표정은 싫어

정녕 그대는 나의 사랑을 받아 줄수가 없나

그대는 모나리자 모나리자 나를 슬프게 하네.

모나리자

 

 

https://www.youtube.com/watch?v=fAP2fN70duM

 

 

남다른 가창력의 소유자 [#김호중] 모나리자에서 호나리자로 ~학창시절 추억 소환

 

탄탄한 발성 시원한 가창력 감미로운 목소리의 소유자 [#김호중] 매력에 풍덩 빠져든다!

 

#김호중_내일을응원합니다_모나리자

#김호중_음색엔터테인먼트_모나리자

#김호중 #kimhojoong

#金浩仲 #キムホジュン

#트바로티김호중 #tvarotti #노래하는사람_김호중

#유튜브김호중공식채널

#김호중공식팬카페_트바로티

#김호중정규앨범_우리가

#김호중더클래식앨범

#kpop_Tenor_kimhojoong

@hojoongng

 

김호중 유튜브 공식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73yn5mmJSr3hh9jKe2AdWw

 

김호중 공식채널 Kim Hojoong

김호중 공식 유튜브 채널입니다. ? This is Kim Hojoong's official YouTube channel. ?

www.youtube.com

 

김호중 공식 팬카페 트바로티

https://cafe.naver.com/tvarotti1002

 

스타 [김호중 공식 팬카페] 트바로티... : 네이버 카페

트바로티 김호중님이 카페지기이며 그의 노래와 삶을 사랑하는 아리스식구들이 모인 공식 팬카페

cafe.naver.com

 

김호중 공식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hojoongng

 

Instagram의 김호중(@hojoongng)님 프로필 • 게시물 107개

팔로워 9.8만명, 팔로잉 204명, 게시물 107개 - 김호중(@hojoongng)님의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