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하는 사람 김호중

김호중 ?사랑했어요? 제 옷을 입은 듯 착 감기는 맛-그냥 자기 노래다

포도나무호사랑 2021. 11. 2. 22:57

"사랑했어요"

'그냥 자기 노래다' 감탄연발

<사랑의 콜센타 4회 방송>

노래 김호중

 

 

https://www.youtube.com/watch?v=mjMVqcQikyM

 

2020년 4월 23일 TV조선 <사랑의 콜센타 4회-나를 들썩이게 한 학창 시절 추억의 노래> 편이 방송되었다. TOP7은 각기 추억이 떠오르게 하는 복고풍의 의상을 입고 나와 시청자들의 학창시절을 소환시켰다. 그 중 김호중은 팬카페 시그니처색인 임페리얼 퍼플색 의상에 앙증맞은 스카프로 포인트를 주었는데 얼마나 귀여웠던지(?) 출연자 중 단연코 시선을 집중시켰다. '보라돌이,호라돌이' 별명이 생긴 이날 방송은 김호중의 날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다방면에서 두각을 드러 내었다.

 

 

김호중에게 신청된 명곡 "모나리자-사랑했어요-어젯밤이야기"는 비교불가 트바로티의 가창력과 감성을 제대로 느낄 수 있었고 숨은 댄스 실력까지 덤으로 보여주며 팬들의 마음을 흥분의 도가니로 만들었다.

 

이날 <사랑의 콜센타>예고에 김호중 가수가 선글라스를 끼고 영탁과 장민호 사이에서 무언가를 하는 모습이 담긴 사진이 공개되었다. 이에 네티즌들은 "호중오빠 센타에서 뭐하세요?, 혹시 춤?"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고 팬들의 궁금증은 방송에 대한 기대감으로 이어져 방송을 기다리는 내내 마음을 설레이게 했었다.

 

 

김호중에게 두번째 노래를 신청한 행운아는 경기도에 사는 40대 남성이었다. 신청자의 컬러링"고맙소"가 공개되면서 신청가수를 짐작케 했는데 외모순위 1등에 풋살을 잘하는사람이라고 힌트를 주면서 역시나 기분좋게 트바로티 김호중을 호명하였다. 그는 "본인이 팬이기도 하지만 아내가 김호중의 찐팬인데 서프라이즈로 아내에게 연결해 주고 싶어서 신청했다"고 밝히며 "저만 받게 됐다"면서 아쉬움을 드러내었다. 아내가 같은 건물 4층에 있다고 하자 센스있는 김호중이 "지금 빨리 가세요"라며 신청자를 아내에게로 보내게 된다. 신청자는 엘리베이터가 없는 건물의 4층(아파트 7,8층 정도의 높이) 으로 아내를 찾아 가쁜 숨을 몰아 쉬며 전력질주하였고 쓰러지며 전화를 아내에게 넘길 때는 모두를 폭소케 하였다.

MC 김성주는 최고의 남편임을 칭찬하더니 갑자기 부부애정확인 기습 질문을 던졌다. "무인도에 한 사람만 데리고 간다면? 남편 VS 김호중", 이에 신청자 아내는 "남편을 사랑하지만 지금은 김호중"이라고 답해 스튜디오를 충격에 빠뜨렸다. 찐팬심을 과시한 신청자의 아내는 이어 김호중에게 故김현식의 "사랑했어요"를 신청하였다.

 

 

 

김호중은 전주가 흘러나오자 지긋이 눈을 감고 고개를 떨구며 감정을 잡기 시작하였다. "돌아서 눈감으면 잊을까" 첫 소절이 흘러 나오자 영탁은 입을 쩍 벌리며 "와~"감탄하였고 장민호는 "그냥 자기 노래네"하며 칭찬을 이어갔다. 곳곳에서 칭찬의 소리가 뚫고 나오고 놀라워하는 표정들도 계속 이어졌다. 간주가 나오자 영탁은 "아! 대박, 너무 잘한다", 이찬원은 "형 노래다 형 노래"라고 칭찬했고 MC들 또한 감탄을 연발했다. 노래 후반에는 김희재가 기도하듯 두 손을 모으면서 감동에 푹 빠진 몸짓을 보이더니 "호중이형 노래 같아요"라고 하자 영탁 또한 "지 노래야 지 노래"라면서 칭찬을 계속 이어갔다.

 

 

김호중은 폭발적인 가창력과 그만의 감성으로 "사랑했어요"를 완벽히 재해석 해냈다. 탄탄한 발성과 고운 음색이 빛을 발하는 순간이었다. 그동안 어디서도 누구에게서도 들어본 적 없는 알찬 소리와 섬세한 감정표현, 거기에 시작부터 끝까지 한음 한음 정성을 다해 부르는 그의 모습에 눈도 깜박이지 못할 정도로 빨려 들어 갔다. 정말 자기에게 꼭 맞는 옷을 입은 듯 김호중의 소리에 착 감기는 노래였다. 왜 동료 가수들이 감탄을 금치 못하였는지, 왜 자기 노래라고 하는지 이 노래를 들어보면 아마도 모든 사람이 수긍할 것이다. 평소에 정말 좋아했던 노래라 기대도 컸지만 김호중의 실력은 이미 천상계 그 자체였다. 1절과 2절 말미 "마음이 아프다는 걸~"하며 울려 퍼지는 공명은 황홀하기까지 했다. 이 날은 정말 현장에서 듣고 있는 많은 출연자들이나 스텝들이 얼마나 부러웠는지 모른다.

 

 

김호중은 이날 명불허전 트바로티의 진가를 아낌없이 발휘하였고 원곡이 생각나지 않을 정도의 멋진 무대를 선사하면서 노래방 점수 100점을 받았다. 멋진 부부팬에게 선물을 할 수 있음에 좋아라 깡충깡충 뛰는 모습은 좀전의 카리스마가 무색하리만큼 천진난만 순수 그 자체였다. 노래가 끝나자 신청자 아내분은 "심장이 멈출 것 같았다, 잊을 수 없는 날이 될 것 같다"라고 기뻐하였고 선물을 전해드릴 수 있어 좋아하는 김호중의 모습은 시청자들 또한 미소짓게 만들었다.

 

이날은 들을수록 가슴을 파고드는 깊은 울림의 감성이 긴 여운을 남기는 김호중의 명곡이 하나 더 탄생하는 날이었다. 이 역사적인 순간을 함께 할 수 있었음에 감사하고 내가 좋아하는 곡이 김호중의 명곡이 되었음에 더 감사한 날이었다.

 

 

[원곡 "사랑했어요"]

<곡정보>

아티스트 김현식
앨범 김현식 2 (사랑했어요/어둠 그 별빛)
발매 1984.09.20.
장르 발라드(국내)
작곡 김현식
작사 김현식
편곡 김명곤

 

「사랑했어요 / 어둠 그 별빛」은 1984년 발표한 김현식 2집 앨범이다. <사랑했어요> 오리지널 버전을 담은 이 음반 발표 후 김현식은 공연과 라디오 방송으로 자신의 이름을 본격적으로 알렸다. 트로트, 블루스, 소울, 펑키 등 김현식이 표현할 수 있는 모든 스타일을 망라한 음반이다.

이 앨범에서 7곡을 직접 작사 작곡하는 싱어송라이터로 완벽하게 거듭났다. 이 앨범은 대표곡 <사랑했어요>를 비롯한 수록곡 모두 지금까지도 사랑받는 스테디셀러가 됐다.

[네이버 지식백과] 김현식2 - 김현식 (가요앨범 리뷰, 고종석) 일부 발췌

 

 김현식(1958.1.7 ~ 1990.11.1)은 1980년대에 활동한 전설적 싱어 송 라이터로, ‘봄여름가을겨울’, ‘사랑했어요’, ‘비처럼 음악처럼’, ‘내 사랑 내 곁에’ 등의 대표곡을 남겼다.

그는 갈라지고 탁한, 거칠게 토해내는 듯한 특유의 음색으로 포크, 팝, 소울, 록, 블루스, 발라드, 펑크에 이르는 다채로운 사운드를 구사한 싱어 송 라이터이다. 언더그라운드 음악의 자유로움을 바탕으로 독보적인 음악 세계를 구축하고, 굴곡진 삶을 살다가 요절하여 대중과 대중음악인들 모두에게 전설적 인물이 되었다.

[네이버 지식백과] 김현식 [金賢植] (두산백과)

 

<가사정보>

돌아서 눈 감으면 잊을까

정든 님 떠나가면 어이해

발길에 부딪히는 사랑의 추억

두 눈에 맺혀지는 눈물이여

 

이제와 생각하면 당신은

내 마음 깊은 곳에 찾아와

사랑은 기쁨보다 아픔인 것을

나에게 심어주었죠

 

사랑했어요 그때는 몰랐지만

이 마음 다 받쳐서

당신을 사랑했어요

이젠 알아요 사랑이 무언질

마음이 아프다는 걸

 

돌아서 눈 감으면 잊을까

정든 님 떠나가면 어이해

발길에 부딪히는 사랑의 추억

두 눈에 맺혀지는 눈물이여

 

간주

 

사랑했어요 그때는 몰랐지만

이 마음 다 바쳐서

당신을 사랑했어요

이젠 알아요 사랑이 무언질

마음이 아프다는 걸

 

돌아서 눈 감으면 잊을까

정든 님 떠나가면 어이해

발길에 부딪히는 사랑의 추억

두 눈에 맺혀지는 눈물이여

 

발길에 부딪히는 사랑의 추억

두 눈에 맺혀지는 눈물이여

 

 

 

이젠 알아요 [#김호중] 얼마나 사랑 하는지

앞으로 더욱 사랑 하며 함께 살아가요

 

아무도 따라 올수 없는 감성의 소유자 #김호중

 

깊은 감성으로 열창 100점 올하트 신화!!

들을수록 가슴깊이 호며든다

 

#김호중_사랑했어요_호중사랑은진행형

#김호중_감성보컬_사랑할수밖에없어요

 

#김호중 #kimhojoong

#金浩仲 #キムホジュン

#트바로티김호중 #tvarotti #노래하는사람_김호중

#유튜브김호중공식채널

#김호중공식팬카페_트바로티

#김호중정규앨범_우리가

#김호중더클래식앨범

#kpop_Tenor_kimhojoong

@hojoongng

 

 

김호중 유튜브 공식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73yn5mmJSr3hh9jKe2AdWw

 

김호중 공식채널 Kim Hojoong

김호중 공식 유튜브 채널입니다. ? This is Kim Hojoong's official YouTube channel. ?

www.youtube.com

 

김호중 공식 팬카페 트바로티

 

https://cafe.naver.com/tvarotti1002

 

스타 [김호중 공식 팬카페] 트바로티... : 네이버 카페

트바로티 김호중님이 카페지기이며 그의 노래와 삶을 사랑하는 아리스식구들이 모인 공식 팬카페

cafe.naver.com

 

김호중 공식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hojoongng

 

Instagram의 김호중(@hojoongng)님 프로필 • 게시물 107개

팔로워 9.8만명, 팔로잉 204명, 게시물 107개 - 김호중(@hojoongng)님의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보기